24.02.21 6일차
목차
1. 진법
2. 인코딩과 디코딩(encoding&decoding)
3. 아스키(ASCII)
4. 유니코드
1. 진법
1. 16진수의 의미
0 1 2 3 4 5 6 7 8 9 a b c d e f
* 16진법에서의 12는?
> 2 : 2*16^0
1 : 1*16^1
컴퓨터에서 색상은 16진법을 사용한다
#000000 ~ #ffffff (RRGGBB)
2. 인코딩과 디코딩 (encoding&decoding)
인코딩 : 현재 사용하고 있는 문자를 다른 형태로 변환하는 것
디코딩 : 다른 형태로 변환한 것을 원래의 상태로 되돌리는 것
한글 표준:euc-kr, utf-8 (현재는 utf-8만 표준)
3. 아스키(ASCII)
미국의 표준 코드
4. 유니코드
전 세계의 모든 문자를 하나의 통일된 문자집합으로 표현한 것 (utf-8)
[JAVA] 연산자 실습 (0) | 2024.02.22 |
---|---|
[JAVA] 산술 연산자 | 비교 연산자 | 논리 연산자 | 대입 연산자 | 증감 연산자 | 3항 연산자 (0) | 2024.02.21 |
[JAVA] Scanner (0) | 2024.02.21 |
[JAVA] 데이터의 형변환 | printf (0) | 2024.02.20 |
[JAVA] 변수 실습2 | 데이터 유형 | 실습3 (1) | 2024.02.19 |